Mozilla/5.0 (compatible; Yeti/1.1; +http://naver.me/spd)
 
이미지 제공: Glenn Carstens-Peters

Minister's Column

목사님과 신앙의 선배님들의 은혜로운 글입니다.

목자와 양도둑 구별법 (요10:1-10)

배성진 목사님

2020년 9월 4일

양은 목자와 양도둑을 구별해야 합니다. 자신의 생명이 걸려 있기 때문입니다. 목자는 양을 살리지만 양도둑은 양을 헤칩니다. 목자에겐 양의 생명이 중요합니다. 양의 우리에서 양을 불러내는 것은 푸른 풀밭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려는 것이고, 양을 다시 양의 우리 안으로 인도하는 것은 그곳에서 안식을 누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양도둑에겐 양의 생명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직 양의 고기와 털만 중요할 뿐입니다.

목자와 양도둑을 구별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양에게 다가오는 이의 모습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구별할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그가 무엇을 통해 들어오느냐 입니다. 양의 문을 통해 양에게 들어오면 그는 양의 목자입니다. 양도둑은 양의 문을 통해 들어오지 않고 울타리 담을 넘습니다. 문지기가 알아보기 때문입니다. 양의 문으로 들어오느냐가 중요합니다. 양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이가 양의 문을 통해 들어왔느냐를 잘 살펴야 합니다.

성도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영적 지도자를 잘 살펴야 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어떤 이는 목자의 심정으로 성도에게 다가옵니다. 사람이 영적으로 성장하고, 거친 세상에서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길로 인도합니다. 성도를 돌보는 것이 자신의 소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어떤 이는 도둑의 심정으로 성도에게 다가옵니다. 성도는 자신의 잇속을 챙기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성도는 자신에게 오는 이가 어떤 이인지 살펴야 합니다.

성도가 자신에게 다가오는 이가 어떤 심정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높이는 사람을 주의해야 합니다. 목자의 심정으로 오는 이는 자신의 이름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강조합니다. 그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만이 생명의 길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이며, 그 길을 성도와 함께 걸어가길 원하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죽으나 사나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존귀하게 되기를 원하는 사람을 따라가기 바랍니다.